본문 바로가기
개발, IT

Flash 매서드 요약

by Nabi™ 2008. 9. 29.

Button 클래스의 메서드 요약

메서드

설명

Button.getDepth()

버튼 인스턴스의 깊이를 반환합니다.

Button 클래스의 속성 요약

속성

설명

Button._alpha

버튼 인스턴스의 투명도 값입니다.

Button.enabled

버튼의 활성화 여부를 나타냅니다.

Button._focusrect

포커스가 있는 버튼 주위에 노랑 사각형이 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Button._height

버튼 인스턴스의 높이를 픽셀 단위로 나타냅니다.

Button._highquality

현재의 SWF 파일에 적용된 앤티앨리어스 단계입니다.

Button.menu

ContextMenu 객체를 버튼 객체와 연관시킵니다.

Button._name

버튼 인스턴스의 인스턴스 이름입니다.

Button._parent

속성; 현재의 무비 클립 또는 객체가 포함된 무비 클립 또는 객체에 대한 참조입니다.

Button._quality

SWF 파일의 렌더링 품질을 나타냅니다.

Button._rotation

버튼 인스턴스의 회전 각도를 나타냅니다.

Button._soundbuftime

사운드가 미리 로드되는 시간을 초 단위로 나타냅니다.

Button.tabEnabled

자동 탭 정렬에 버튼이 포함되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Button.tabIndex

객체의 탭 순서를 나타냅니다.

Button._target

버튼 인스턴스의 대상 경로입니다.

Button.trackAsMenu

다른 버튼에서 마우스 놓기 이벤트를 받을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Button._url

버튼 인스턴스가 만들어진 SWF 파일의 URL입니다.

Button.useHandCursor

마우스로 버튼을 가리키는 경우 손 모양의 커서가 표시되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Button._visible

버튼 인스턴스를 숨기거나 표시할지 여부를 지정하는 부울 값입니다.

Button._width

버튼 인스턴스의 너비를 픽셀 단위로 나타냅니다.

Button._x

버튼 인스턴스의 x 좌표입니다.

Button._xmouse

버튼 인스턴스에 대한 마우스 포인터의 상대적인 x 좌표입니다.

Button._xscale

버튼 인스턴스의 크기를 가로로 조절하는데 사용되는 백분율을 지정하는 값입니다.

Button._y

버튼 인스턴스의 y 좌표입니다.

Button._ymouse

버튼 인스턴스에 대한 마우스 포인터의 상대적인 y 좌표입니다.

Button._yscale

버튼 인스턴스의 크기를 세로로 조절하는데 사용되는 백분율을 지정하는 값입니다.

Button 클래스의 이벤트 핸들러 요약

이벤트 핸들러

설명

Button.onDragOut

이벤트 핸들러; 버튼 위에서 마우스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포인터를 버튼 밖으로 롤 아웃할 때 호출됩니다.

Button.onDragOver

이벤트 핸들러; 사용자가 버튼 밖에서 마우스 버튼을 누른 후 버튼 위로 끌어오는 경우에 호출됩니다.

Button.onKeyUp

키를 놓을 때 호출됩니다.

Button.onKillFocus

버튼에서 포커스가 옮겨질 때 호출됩니다.

Button.onPress

포인터가 버튼 위에 있는 동안 마우스를 누를 때 호출됩니다.

Button.onRelease

포인터가 버튼 위에 있는 동안 마우스를 놓을 때 호출됩니다.

Button.onReleaseOutside

포인터가 버튼 안에 있는 동안 버튼을 누른 후 포인터가 버튼 밖에 있는 동안 마우스를 놓을 때 호출됩니다.

Button.onRollOut

포인터가 버튼 영역 밖으로 벗어날 때 호출됩니다.

Button.onRollOver

마우스 포인터를 버튼 위로 들어 올 때 호출됩니다.

Button.onSetFocus

버튼에 입력 포커스가 있을 때 키를 놓으면 호출됩니다.

MovieClip 클래스

지원 버전

Flash Player 3

설명

MovieClip 클래스의 메서드는 무비 클립을 대상으로 하는 액션과 동일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또한 액션 패널의 액션 도구 상자에는 없는 추가 메서드도 존재합니다.

MovieClip 클래스의 메서드는 생성자 메서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호출할 수 있습니다. 다음 구문을 사용하여 무비 클립 인스턴스를 이름으로 참조할 수 있습니다.

my_mc.play();
my_mc.gotoAndPlay(3);

MovieClip 클래스의 메서드 요약

메서드

설명

MovieClip.attachAudio()

마이크 하드웨어에서 로컬 오디오를 캡처하고 재생합니다.

MovieClip.attachMovie()

라이브러리에 SWF 파일을 추가합니다.

MovieClip.createEmptyMovieClip()

빈 무비 클립을 만듭니다.

MovieClip.createTextField()

빈 텍스트 필드를 만듭니다.

MovieClip.duplicateMovieClip()

지정된 무비 클립을 복제합니다.

MovieClip.getBounds()

저정된 좌표 공간에서 SWF 파일의 최소 및 최대 x, y 좌표를 반환합니다.

MovieClip.getBytesLoaded()

지정된 무비 클립에 대해 로드된 바이트 수를 반환합니다.

MovieClip.getBytesTotal()

무비 클립의 크기를 바이트 단위로 반환합니다.

MovieClip.getDepth()

무비 클립의 심도를 반환합니다.

MovieClip.getInstanceAtDepth()

이미 특정 심도를 점유하고 있는 무비 클립이 존재하는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MovieClip.getNextHighestDepth()

Flash가 현재 무비 클립의 다른 모든 객체들 앞에 무비 클립을 표시할 수 있도록 다른 메서드에 전달할 수 있는 심도 값을 지정합니다.

MovieClip.getSWFVersion()

무비 클립이 제작되었을 때 대상으로 지정한 Flash Player 버전을 나타내는 정수를 반환합니다.

MovieClip.getTextSnapshot()

지정된 무비 클립에서 정적 텍스트 필드의 텍스트를 포함하고 있는 TextSnapshot 객체를 반환합니다.

MovieClip.getURL()

URL에서 문서를 검색합니다.

MovieClip.globalToLocal()

Point 객체의 좌표를 스테이지 좌표에 지정된 무비 클립의 로컬 좌표로 변환합니다.

MovieClip.gotoAndPlay()

무비 클립의 특정 프레임으로 재생 헤드를 이동하여 무비를 재생합니다.

MovieClip.gotoAndStop()

무비 클립의 특정 프레임으로 재생 헤드를 이동하여 무비를 중지합니다.

MovieClip.hitTest()

지정된 무비 클립의 경계 상자가 대상 무비 클립의 경계 상자와 교차하면 true를 반환합니다.

MovieClip.loadMovie()

지정된 SWF 파일을 무비 클립에 로드합니다.

MovieClip.loadVariables()

URL 또는 다른 위치의 변수를 무비 클립으로 로드합니다.

MovieClip.localToGlobal()

Point 객체를 무비 클립의 로컬 좌표에서 전역 스테이지 좌표로 변환합니다.

MovieClip.nextFrame()

무비 클립의 다음 프레임으로 재생 헤드를 이동합니다.

MovieClip.play()

지정된 무비 클립을 재생합니다.

MovieClip.prevFrame()

무비 클립의 이전 프레임으로 재생 헤드를 이동합니다.

MovieClip.removeMovieClip()

무비 클립이 duplicateMovieClip(), MovieClip.duplicateMovieClip() 또는 MovieClip.attachMovie()에 의해 작성된 경우 타임라인에서
제거합니다.

MovieClip.setMask()

무비 클립을 다른 무비 클립의 마스크로 지정합니다.

MovieClip.startDrag()

무비 클립을 드래그 가능하게 지정한 후 무비 클립 드래그를 시작합니다.

MovieClip.stop()

현재 재생 중인 SWF를 중지합니다.

MovieClip.stopDrag()

드래그 중인 무비 클립의 드래그를 중지합니다.

MovieClip.swapDepths()

두 SWF 파일의 심도 수준을 서로 교환합니다.

MovieClip.unloadMovie()

loadMovie()에 의해 로드되었던 SWF 파일을 제거합니다.

MovieClip 클래스의 드로잉 메서드 요약

메서드

설명

MovieClip.beginFill()

스테이지에서 칠 그리기를 시작합니다.

MovieClip.beginGradientFill()

스테이지에서 그래디언트 칠 그리기를 시작합니다.

MovieClip.clear()

무비 클립 인스턴스와 관련된 드로잉 명령을 모두 제거합니다.

MovieClip.curveTo()

최근에 사용된 선 스타일을 사용하여 곡선을 그립니다.

MovieClip.endFill()

beginFill() 또는 beginGradientFill()에 의해 지정된 칠을
끝냅니다.

MovieClip.lineStyle()

lineTo()curveTo() 메서드로 만들어진 선의 획을 정의합니다.

MovieClip.lineTo()

현재 선 스타일을 사용하여 선을 그립니다.

MovieClip.moveTo()

현재 드로잉 위치를 지정된 좌표로 이동합니다.

MovieClip 객체의 속성 요약

속성

설명

MovieClip._alpha

무비 클립 인스턴스의 투명도 값입니다.

MovieClip._currentframe

재생 헤드가 현재 위치하고 있는 프레임 번호입니다.

MovieClip._droptarget

드래그 가능 무비 클립을 끌어다 놓을 무비 클립 인스턴스의 위치를 슬래시 구문으로 나타낸 절대 경로입니다.

MovieClip.enabled

버튼 무비 클립의 사용 가능 여부를 나타냅니다.

MovieClip.focusEnabled

포커스를 받을 수 있도록 무비 클립을 사용 가능하게 설정합니다.

MovieClip._focusrect

포커스를 가진 무비 클립의 주위에 노란 사각형이 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MovieClip._framesloaded

스트리밍 SWF 파일에서 로드된 프레임 수를 나타냅니다.

MovieClip._height

무비 클립 인스턴스의 높이를 픽셀 단위로 나타냅니다.

MovieClip.hitArea

다른 무비 클립이 특정 버튼 무비 클립의 히트 영역으로 사용되도록 지정합니다.

MovieClip._highquality

SWF 파일의 렌더링 품질을 설정합니다.

MovieClip.menu

ContextMenu 객체를 특정 무비 클릭과 연관시킵니다.

MovieClip._name

무비 클립 인스턴스의 이름입니다.

MovieClip._parent

무비 클립을 포함하고 있는 무비 클립에 대한 참조입니다.

MovieClip._rotation

무비 클립 인스턴스의 회전 각도를 나타냅니다.

MovieClip._soundbuftime

사운드 스트리밍이 시작되기 전의 시간을 초 단위로 나타냅니다.

MovieClip.tabChildren

자식 무비 클립이 자동 탭 정렬에 포함되는지를 나타냅니다.

MovieClip.tabEnabled

무비 클립이 탭 정렬에 포함되는지를 나타냅니다.

MovieClip.tabIndex

객체의 탭 순서를 나타냅니다.

MovieClip._target

무비 클립 인스턴스의 대상 경로입니다.

MovieClip._totalframes

무비 클립 인스턴스에 있는 전체 프레임 수입니다.

MovieClip.trackAsMenu

다른 버튼에서 마우스 놓기 이벤트를 받을 수 있는지 나타냅니다.

MovieClip._url

무비 클립을 다운로드한 SWF 파일의 URL입니다.

MovieClip.useHandCursor

사용자가 버튼 무비 클립을 가리킬 때의 손 모양 표시 여부를 지정합니다.

MovieClip._visible

무비 클립 인스턴스를 숨기거나 표시할지 여부를 지정하는 부울 값입니다.

MovieClip._width

무비 클립 인스턴스의 너비를 픽셀 단위로 나타냅니다.

MovieClip._x

무비 클립 인스턴스의 x 좌표를 나타냅니다.

MovieClip._xmouse

무비 클립 인스턴스 내에 위치한 마우스 포인터의 x 좌표를 나타냅니다.

MovieClip._xscale

무비 클립의 크기를 가로로 조절하기 위한 백분율을 지정하는 값입니다.

MovieClip._y

무비 클립 인스턴스의 y 좌표를 나타냅니다.

MovieClip._ymouse

무비 클립 인스턴스 내에 위치한 마우스 포인터의 y 좌표를 나타냅니다.

MovieClip._yscale

무비 클립의 크기를 세로로 조절하기 위한 백분율을 지정하는 값입니다.

MovieClip 클래스의 이벤트 핸들러 요약

이벤트 핸들러

설명

MovieClip.onData

무비 클립으로 모든 데이터가 로드되는 경우 호출됩니다.

MovieClip.onDragOut

포인터가 버튼 외부에 있는 동안, 마우스 버튼을 내부에서 누르고 포인터가 버튼 영역 밖으로 벗어날 때 호출됩니다.

MovieClip.onDragOver

포인터가 버튼 위에 있는 동안,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포인터가 버튼 밖으로 벗어난 후 다시 버튼 위로 되돌아 올 때 호출됩니다.

MovieClip.onEnterFrame

SWF의 프레임 속도로 계속 호출됩니다. enterFrame 클립 이벤트와 관련된 액션은 영향을 받는 프레임에 첨부된 프레임 액션보다 먼저 처리됩니다.

MovieClip.onKeyDown

키를 누를 때 호출됩니다. 마지막으로 누른 키에 대한 정보를 조회하려면 Key.getCode()Key.getAscii() 메서드를 사용합니다.

MovieClip.onKeyUp

키를 놓을 때 호출됩니다.

MovieClip.onKillFocus

버튼에서 포커스가 옮겨질 때 호출됩니다.

MovieClip.onLoad

무비 클립이 인스턴스화되어 타임라인에 표시될 때 호출됩니다.

MovieClip.onMouseDown

왼쪽 마우스 버튼을 누를 때 호출됩니다.

MovieClip.onMouseMove

마우스가 움직일 때마다 호출됩니다.

MovieClip.onMouseUp

왼쪽 마우스 버튼을 놓을 때 호출됩니다.

MovieClip.onPress

포인터가 버튼 위에 있는 동안 마우스를 누를 때 호출됩니다.

MovieClip.onRelease

포인터가 버튼 위에 있는 동안 마우스를 놓을 때 호출됩니다.

MovieClip.onReleaseOutside

포인터가 버튼 안에 있는 동안 버튼을 누른 후 포인터가 버튼 밖에 있는 동안 마우스를 놓을 때 호출됩니다.

MovieClip.onRollOut

포인터가 버튼 영역 밖으로 벗어날 때 호출됩니다.

MovieClip.onRollOver

마우스 포인터를 버튼 위로 들어 올 때 호출됩니다.

MovieClip.onSetFocus

버튼에 입력 포커스가 있을 때 키를 놓으면 호출됩니다.

MovieClip.onUnload

타임라인에서 무비 클립이 제거된 후 첫 프레임에서 호출됩니다. Unload 무비 클립 이벤트와 관련된 액션은 영향을 받는 프레임에 첨부된 다른 액션보다 먼저 처리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