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명서를 PDF로 저장 간혹 졸업증명서나 기타 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다. 정부에서 출력하는 증명서(주민등록등본 등)는 그냥 PDF로 저장이 되는데... 졸업증명서 같은 경우는 유료라서 그런지 딱 1번만 인쇄되고 그것도 종이로만 된다. 이러한 불편을 해결하고자 피로곰 이라는 닉넴을 가진분이 증명서 PDF저장을 해주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배포하고 계신다.! https://modu-print.com/ 모두의프린터 모두의 프린터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가입, 카드결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사 후 물난리를 겪고.. 바닥공사도 끝나고 조금 안정이 되고 취직에도 성공하고 재택을 하는 경우가 많은 지라 데 modu-print.com 위 사이트에서 프로그램 받고, 설치하고, 증명서 사이트에서 설치된 프린터로 출력하면 저장 끝! 2024. 3. 15.
SourceTree 북마크 정보 변경 C드라이브에 Git 디렉토리를 설정해놓고 사용하다보니.. 어느새 용량 압박이 찾아온다. 텅텅 비어있는 D드라이브로 옮길려고보니 다시 Clone을 받아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래서 C드라이브의 Git 파일을 통째로 D드라이브로 옮기고, SourceTree의 정보만 변경하고자 하였다. SourceTree의 북마크 정보는 다음 파일안에 있다. SourceTree 북마크 정보 : C:\Users\사용자\AppData\Local\Atlassian\SourceTree\bookmarks.xml 열어보면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있다. 여기서 C:\Git으로 되어있는 부분을 원하는 디렉토리로 바꾸면 끝!!! 2023. 12. 7.
Visual Studio Code에서 코드 자동 정렬 기존에 사용하던 코드 자동정렬 Extension인 Beautify가 중단되었다. 개발이 중단되었다고 하는것같은데.. 개발은 더이상 안하는 경우는 봤지만, 이렇게 중단되었다는 경우는 처음본다. 그래서 찾은 대체 Extension인 Prettier - Code formatter 이다. 아래와 같이 설치후 Alt+Shift+F를 누르면 자동 정렬!! 2023. 10. 11.
Unreal "reflection captures need to be rebuilt"메시지 없애기 cmd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 DISABLEALLSCREENMESSAGES 2023. 9.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