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i40 초보DIY. 풋레스트 교체

by Nabi™ 2012. 11. 30.




분명 몇달전 i40를 구매할때만해도 절대로. 네버.네버. 차를 뜯지 않겠다고 맘속으로 다짐했는데..

어느새 저손엔 DIY할 부품들이 이렇게 있네요. -_-



위 부품들은 좌측부터 아반떼HD 풋레스트, i40 풋램프, 아반떼HD 브레이크 패달 입니다.

아반떼HD 브레이크 패달은 잘못주문한거에요 ㅠ.ㅠ

i40 풋등은 다음에 포스팅 하기로 하죠






오늘할 DIY는 풋레스트 입니다.

이게 뭐냐하면 운전석 왼쪽에 발 올려놓는곳입니다.

이곳이 순정은 천+플라스틱 같은걸로 되어있습니다. 이걸 알루미늄으로 바꾸는거죠.


바로 아반떼HD용 풋레스트 부품을 넣는것입니다.

투스카니용도 쓰시는분이 있는데 그것보단 아반떼HD용이 크기가 딱맞아서 좋습니다.


아반떼HD 풋레스트 부품번호 : 32891 2H2009Y




그리고 또하나.

브레이크 패달과 악셀 패달도 알루미늄으로 많이 바꾸시는데..

브레이크 패달은 부품번호를 잘못알아서 실패 -_-

악셀은 작업난이도가 살짝있어서 그냥 패스





어렵게 찾아간 현대 부품대리점엔 재고가 남아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주문해놓고 2~3일 기다리고 찾아왔습니다.

(오프라인 대리점은 친절하지가 않네요. 귀찮아 보였습니다. -_-)


작업전 동호회에서 정보를 검색한 결과 약간 가공을 해야한다네요.

역시 받아보니 가공해야되겠더라구요.




바로 이렇게 툭~ 튀어나온부분을 없애줘야 합니다.





대충 잘라내고 칼로 다듬어 줍니다. 

자칫 손이 나갈수도 있어요. 조심조심~





너무 많이 뜯어낸건 아닌가 모르겠네요.-_-





자~ 저기 왼쪽에 있는 발판부분에 새로 구매한 아반떼HD용 풋레스트를 넣으면 됩니다.

하.지.만.

결코 쉽지가 않습니다.

쉽지 않다기보다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웬만한 힘가지고 들어가지 않네요.

몇번 낑낑대고 칼로 살짝 도려낸결과 드뎌 완성!!





드뎌 들어갔네요. 흑

어제 하다가 실패해서 오늘 점심시간에 한것인데..

너무 감격 ㅠ.ㅠ




완성입니다. ㅎㅎ

깔끔하니 간지나네요.


브레이크 패달은 다시 주문해서 도전~

댓글